초등 고학년

프로그램

지혜의숲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초등 고학년

초등 고학년

12살, 마음속 도덕률을 세우는 열두 살

13살, " I AM I " 내적정체성(identity)과 외적개성(personality)을 일치시켜가는 열세 살

고전해석력과 비판적 사고

12살,

마음속 도덕률을 세우는 열두 살

  • 열두 살의 ‘또래 만들기’는 낯선 만남(으로의 확장)을 위한 사회성의 구축입니다.
  • 사회현상과 이슈를 묻는 열두 살의 문제 제기는 직접적 이익을 넘어 세계에 참여하는
    ‘나’가 되려는 ‘정의에의 도약’입니다.

13살,I AM I

내적정체성(identity)과
외적개성(personality)을
일치시켜가는 열세 살

  • 열셋의 개인주의는 사회와 집단 안에서 제 역할과 위치를 세우려는 중심잡기입니다.
  • 시간과 공간을 점유한 인간, 문제해결자로서 인류의 의미를 묻는 열세 살의 사유
    인간인 나를 알기 위한 자기 인식입니다.
  • 지식을 생산하는 주체의 자각지적이해의 출현을 알리는 열셋의 선언 'I AM I'

고학년 프로그램

고전1300

고전1300

동양고전, 서양고전, 인물고전과 영화비평을 통해

시대적 배경과 텍스트의 관계 해석, 문학적 상징읽기

E=MC2(상대성), 척도, 음악, 인간다움 등 앎의 개념을 나의 언어로

역사 사고력 에포크 역사

역사 사고력 에포크 역사

역사는 현재의 나, 우리의 지금을 해명한다.
도구란 무엇인가? 왕건은 왜 29번 결혼했을까?
세종은 왜 달력-칠정산을 만들었을까?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과 주제 선택

상상하고 추론하는 역사

역사적 주체인 나, 문제해결자로서 관점 갖기

사고력세계사 프로메테우스

사고력세계사 프로메테우스

인간의 의지, 문제해결력을 읽다
문명과 강, 그리스와 민주주의, 코페르니쿠스적 혁명의 전환과 르네상스…

시대를 관통해 존재하는 개념-지적체계-에 대한 비판과 통찰

다각적이며 입체적인 인류사 독법과 에세이

추론의 세계1100

추론의 세계1100 서브

노인과 바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마지막 잎새…

귀납, 유비, 연역 등 논리적 사유의 근간이 되는

추론의 과정을 활용한 중단편문학 읽기

스캠퍼SCAMPER기기법으로 창의적 비판적 아이디어 내오기

라퓨타 1100

라퓨타 1100



지혜의숲

사고력 교육센터 지혜의 숲

상호: 지숲네트피아   대표자: 최봉휴   사업자번호 : 410-91-3638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956호
주소: 광주 광산구 수완로 57 이레빌딩 5층 (수완동)   대표전화: 062-652-8809   이메일: gsnetpia@daum.net
개인정보처리방침 책임자 : 최민혁 gsnetpia@hanmail.net
© 2024 eduwisdom.co.kr all rights reserved.
본사
광주 광산구 수완로 57 이레빌딩 5층
T. 062-652-8809   F.
Top